해외 웹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인  A2 호스팅에서 W3 Total Cache 등 캐시 플러그인을 설치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A2 호스팅에 이미 캐시가 적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a2hosting optimizer 기능을 모두 차단하고 w3 Total Cache 대신 Comet Cache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속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A2 호스팅 플랜을 살펴보면 BluehostDreamhost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A2 호스팅 플랜

공유 호스팅의 경우 부담 없이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VPS Hosting의 경우 최저가가 5달러부터 시작하네요. 아마 미끼 상품 같은 느낌이 듭니다. (cpanel을 사용하려면 별도로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Bluehost VPS 상품 중에서 가장 낮은 상품(Standard)을 사용하고 있는데 월 25달러 정도 수준입니다. 지금은 가격이 다운되어 Bluehost VPS Standard가 월 19.99달러입니다.

블루호스트 VPS를 2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비교적 안정적이고 속도도 괜찮은 편인 것 같습니다. 특히 PHP 7.0/PHP 7.1까지 지원하므로 PHP 7.1을 사용할 경우 속도가 더 향상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W3 Total Cache가 충돌을 일으켜서 PHP 7.0을 사용 중입니다. W3 Total Cache가 PHP 7.1을 지원하도록 업데이트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테스트용 서버로 저가형을 원한다면 iPage도 괜찮은 옵션이라 생각됩니다. iPage 공유 호스팅은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이고 디스크 공간과 트래픽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워드프레스의 경우 테마가 무거우면 속도가 느려지지만 가벼운 테마를 사용하면 속도도 괜찮게 나옵니다.

아는 분이 SiteGround를 사용 중인데, 안정적이고 지원도 괜찮다고 합니다. 다만, 디스크 공간과 트래픽 제한이 있습니다. (해외 웹호스팅의 공유 호스팅은 많은 경우 최저가를 제외하고는 디스크 공간과 트래픽에 제한을 두지 않습니다. 그럴 경우 일부 사용자가 과도하게 리소스를 사용하면 같은 서버 내의 다른 사이트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참고: